이용약관

이용약관 내용입니다.

EBS미디어독서력진단센터에서는 회원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정보는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되지 않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받고 있습니다. 교육원에서는 원활한 서비스 이용 및 익명사용자에 의한 피해 방지를 위해 ID 실명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1장 총 칙

제1조(명칭과 위치)

본 기관은 인터넷을 통하여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이며 설치자는 (주)정동MPI(대표자는 육현구)와 (주)HS글로벌(대표자는 박한솔)이 공동 운영하며 명칭은 EBS미디어독서력진단센터 (이하, 교육센터) 위치는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150(덕풍동, 아이테코) 913호”,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ebsreadingtest.co.kr으로 한다.
 

제2조(목적)

본 약관은 교육센터와 이를 이용하는 회원 사이에 체결한 계약에 따른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약관의 게시 등)

① 교육센터는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와 본 약관을 해당 사이트 초기 화면 하단부분에 게시한다.
② 교육센터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그 내용에 관한 질의 응답할 수 있도록 한다.
 

제4조(약관의 개정)

① 교육센터는 약관의 구제에 관한 법률과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② 교육센터는 개정한 약관을 그 적용일자 2주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해당 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에 공시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개정약관을 서면 또는 전자메일로 통지한다.
③ 기존 회원에게는 가입 시 약관이 적용 된다. 개정된 약관을 기존 회원에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그에 관해 해당 회원에게 통지해야 한다.
 

제2장 서비스 이용 및 종료

제5조(교육대상자와 정원)

① 본 교육센터의 교육 대상자는 제한이 없다.
② 교육과정에 대한 정원의 제한을 두지 않으나 일부 과정은 제한을 둘 수 있으며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최적의 학습자 수를 고려하여 시스템을 증설한다.
 

제6조 회원의 종류와 교육서비스 내용

① 회원은 평가위원회원과 일반회원으로 구분하며, 제공하는 서비스는 평가위원회원 / 일반회원으로 크게 분류되며 각각에 대한 세부적인 서비스가 있다.
② 회원의 자격은 가입기간 동안 유지 된다.(교육서비스 내용, 가격, 이용조건 등은 사업자 재량사항으로 기재함)
 

제7조(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등)

① 교육센터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조건 등에 관하여 해당 사이트에 게시하며, 회원이 되려는 자가 알 수 있도록 한다.
②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새로 시작하는 평가기수의 공지 전에 확정하고 변경내용을 공지에 반영하여 사이트에 게시하여야 한다.
 

제8조(회원가입 및 이용계약)

① 교육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려는 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한 회원가입신청서를 온라인 또는 교육원이 정한 방식에 의해 서면으로 취합 후 교육원에 제출한다.
1. 성명과 생년월일, 2. 주소 및 전화번호, e-mail주소 등 연락처, 3. 회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4. 이용하려는 서비스의 종류
② 평가접수 신청은 각 기수별로 공지한 접수기간에만 가능하다.
③ 교육센터는 1항의 신청이 있을 시에는 업무 수행 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한 승낙한다.
④교육센터는 신청인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하고, 동의하는 경우에 회원가입을 승낙한다.
⑤ 이용계약은 4항의 승낙의 의사표시가 신청인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한다.
 

제9조(승낙의 유보)

교육센터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사유가 없는 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한다. 승낙은 교육센터가 신청자(이하 “이용자”라 한다)에게 이용자 ID 서비스 이용 개시 및 기타 교육센터가 정한 시한을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진다.
① 가명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②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③ 회원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첨부
④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 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⑤ 기존 등록 회원의 명의를 도용하는 경우.
 

제10조(신청사항의 변경)

신청인 또는 회원은 제6조 제1항의 기재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교육센터는 해당 사이트를 통해 수정하거나 또는 교육센터 담당 관리자에게 그 사항을 통지하여야 한다.
 

제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11조(개인정보의 보호)

① 교육센터는 제6조 제1항의 신청서 기재사항 이외에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교육센터는 문의한 사항에 관해 회원은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한다.
② 교육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필요가 있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동의를 받는다.
③ 회원이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1항에 의해 수집된 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단,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한다.
1.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이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는 경우 3.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④ 교육센터가 제 2항과 제 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에 관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명시하여 고지하여야 한다.
⑤ 회원은 언제든지 제3항의 동의를 임으로 철회할 수 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교육센터가 가지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 할 수 있다. 이때에 교육센터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때에는 교육센터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회원의 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⑦ 교육센터는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의 사고발생 시 확인 및 조사에 적극 협조한다.
⑧ 교육센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한다. 회원이 탈퇴 또는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도 동일하다.
⑨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의 보호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른다.
 

제12조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책임)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토록 하여서는 안된다.
②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교육센터에 통지하고, 교육센터의 안내에 따라야 한다.
③ 전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교육센터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교육센터의 안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교육센터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교육센터가 관리하는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하여 제3자의 무단사용, 데이터 변조 등이 발생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교육센터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⑤ 전항의 경우에 교육센터는 자신에게 책임이 없다는 것을 입증하여야 한다.
 

제4장 계약의 변경 및 환불규정

제13조(신청의 철회)

① 회원이 평가에 응시접수를 신청한 경우는 모집기간 중 언제라도 신청을 철회할 수 있다.
② 모집기간이 마감된 후 응시일로부터 3일전에 신청을 철회 시 접수금액의 50%를 환불한다.
③ 모집기간이 마감된 후 응시일로부터 2일전부터는 신청을 철회 시 환불이 불가하다.
 

제14조(계약의 취소)

①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 또는 그의 법정대리인은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② 전항의 경우에 교육센터는 회원이 납부한 요금을 전액 환급한다.
③ 제1항의 계약취소에 대하여 교육센터는 해당 회원에게 위약금 등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
 

제15조 (회원에 의한 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다음의 사유에 의해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이용계약에서 약정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경우
2. 허위사실 또는 허위 광고에 의한 계약의 체결 3. 기타 서비스의 무단 중단 또는 누적시간 72시간 이상의 장애. 단,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은 학습자가 교육센터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한다.
② 1항 각호에도 불구하고 서비스가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이나 업체의 사전고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는 해지사유에서 제외한다.
③ 회원의 해지는 회원이 서면 또는 전자메일로 교육센터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한다.
교육센터는 1항 각호의 사항을 안 후 회원이 해지 의사표시를 할 때는 지체 없이 이용료 전액을 환급한다.
 

제16조 (교육원에 의한 계약의 해지)

① 교육센터는 다음의 사유에 의해 계약 해지 및 강제 탈퇴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교육센터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1. 타인에게 ID를 빌려주거나 부당하게 사용하는 행위
2. 교육센터의 전산시스템에 위해를 가하는 행위
3. 허위 사실을 날조하거나 유포하여 타인의 학습을 저해하는 행위
4. 교육센터의 정당한 교육지시에 불응하는 행위
5. 교육센터가 ‘9조’ 각항에 해당되는 자임을 인지하는 경우
 

제17조(손해배상 등)

① 교육센터는 오프라인 평가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평가요금을 전액 환불하여야 한다.
단, 서비스가 불가항력(천재지변)이나, 소비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에는 평가일정을 다시 정하여 일정을 통보하고 재평가를 진행할 수 있다.

제18조(기타)

①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과 거래관행을 고려하여 신의 성실의 원칙에 따라 교육센터와 회원이 합의하여 해결한다.
② 교육센터와 회원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른 회원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③ 교육센터와 회원간의 분쟁에는 한국 법을 적용한다.
 

[부 칙]

제 1조

설치자-‘ebs지도강사교육센터 명칭-‘ebs지도강사교육센터’에서는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는 반드시 20일 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하여 회원들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게 된다.
 

제 2조

이 약관은 2019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제 3조

이 운영규칙의 시행과 동시에 종전의 운영규칙은 폐지한다.
TEL : 1670-1966(상담) FAX : 02-485-2352 Homepage : http://www.ebsreadingtest.co.kr
빠른메뉴
원서접수
고사장확인
고사장확인
1566-9958